연세대학교 지구시스템과학과

Department of Earth System Sciences

커뮤니티

공지사항

home  >  커뮤니티  >  공지사항
2021년도 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
  • 관리자
  • |
  • 1190
  • |
  • 2021-08-03 09:10:51
  • 첨부파일 (2)

2021년도 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

대학원 학칙 제7장 학위논문(학위논문에 관한 내규) 따라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여 주시고, 체제검사를

지도교수에게 받은 후에 예비심사 및 본심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구분

내 용

일 정

비 고

학위논문

연구계획서

제출자격 :

직전학기(2021-1학기)까지 자격시험(외국어,종합)을 합격한 자에 한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음.

(, 휴학학기의 자격시험 합격은 인정 불가함)

입력 및 학과제출/승인 기간: 2021.8.19() ~ 9.15()

 

대학원승인:

2021.8.19.() ~ 9.17()

http://portal.

yonsei.ac.kr

제출절차 :

학사포탈시스템 논문심사 연구윤리준수서약서 동의 -연구계획서 입력저장 -> 출력(지도교수님 날인) 후 학과 사무실 제출(입력기간중에만 출력가능) -> 학과 승인 -> 대학원 승인 -> 승인완료 확인

* 박사 논문심사 : 박사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다음 학기에 논문 예·본심을 받을 수 있음

* 휴학학기에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없음. (중요) 만약, 휴학학기에 제출된 연구계획서는 삭제됨

심사위원 명부 제출 : 학생 -> 학과사무실

심사위원 명부 입력 : 학과사무실

1. 심사위원 명부 제출 마감 :

(학생 -> 학과사무실) 9.15()

 

2.심사위원 입력: 학과사무실

2021.8.19() ~ 9.17()

심사위원 명부를 접수하여 학과에서 입력

*석사 :

논문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입력

*박사 :

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는 지도교수를 입력하고

논문심사 학기심사위원을 입력하여야 함.

(연구계획서를 제출한 학생은 지도교수를 반드시 입력되어 함.)

학위논문

예비심사

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 (보고서 작성 : 심사위원장)

2021. 9. 23()

학과에서 출력하여 배부

학위논문 예비심사

2021. 9. 24() ~ 10. 22()

대학자율실시

학위논문 예비심사 결과 보고서 학과사무실 제출

(접수처 : 해당학과 사무실)

2021. 9. 24() ~ 10. 22()

학과 접수 마감

학위논문

본심사

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

(보고서작성 : 심사위원 전원)

2021. 11. 18()

학과에서 출력하여 배부

학위논문 본심사

2021. 11. 19() ~ 12. 17()

대학자율실시

학위논문 본심사 결과 보고서 제출 및 결과 포탈시스템 입력 마감(성적마감)-추후 수정 불가

2024. 11. 19() ~ 12. 21()

논문심사위원별 평가 점수 등 입력

논문 완성본 제출

학위논문 완성본 접수마감(석사 4, 박사 4) : 인준서원본1부 포함

온라인 비공개로 제출하는 경우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

논문 완성본 제출절차 :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

http://dcollection.yonsei.ac.kr/

접수처: 연세삼성학술정보관(중앙도서관)1층 전시실-학위논문 제출처

온라인제출(예정) : 21.12.24() ~.21.12.30.()

 

인쇄본제출(예정) : 21.12.31.() - 22.01.07()

제출일 및 논문 완성본 제출 부수는 변경될 수 있음

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일정

 

1. 박사학위논문의 경우 20062학기 신입생부터 논문의 영문 작성을 의무화 한다.

- 박사학위논문을 국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는 박사학위논문 국문작성요청서로 사전 승인받아야 함(필수)

-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

2.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한다. (고등교육법시행령 제51)

3. 전산 입력 마감일 이후는 학사포탈 입력 불가

4. 학사포탈의 영문성명(여권 기준)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정 - 학위기 및 각종 증명 발급에 반영

5. 논문제목 등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학과에 통보하여 학사포탈에서 수정

6. 논문 완성 본 제출 기한 준수 - 심사위원 출장 등으로 인준서 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제출 일정에

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

7. 학위논문 제출자격 및 학위논문 체제는 대학원 홈페이지(http//graduate.yonsei.ac.kr) 참조

8.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2021. 11. 1 부터 발급가능

 

연 세 대 학 교 대 학 원 

이전글 ​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일정
다음글 2021년 8월 졸업자 학위가운 세탁·보관료 납부 안내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