◼ 미등록, 미복학, 성적불량(제적일로부터 2년 경과된 자), 학기초과, 자원퇴학 제적자
◼ 편입생(일반,학사,군위탁) 및 소속변경생 중 제적자
교육학과, 약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 약간 명
* 폐지된 법학과의 경우 행정학과에 한하여 재입학 신청 가능
* 의과대학, 치과대학, 간호대학, 약학대학은 해당 대학 사무실로 문의 바람
1) 1단계 : 학사지원팀 심사
2) 2단계 : 대학별 심의위원회 심사(해당 대학·학과)
3) 3단계 : 재입학 심의위원회 심사
*위 심사과정에서 하나라도 불가(不可)이면 재입학이 허가되지 않음
1) 재입학 신청서 1부(소정양식)
2) 청원서 1부(소정양식)
3) 학업계획서 1부(소정양식, 학부대학장(백양관 N311호) 및 학과장 추천 내용 및 날인 필요)
4) 서약서 1부(소정양식)
5) 성적증명서 1부
6) 학적증명서 1부
* 성적증명서 및 학적증명서는 연세포탈서비스 또는 종합서비스센터(백양누리 지하 1층)에서 발급
* 필요 시 필기 또는 면접을 부과할 수 있음
1) 접수기간: 2020. 11. 23.(월) ~ 12. 4.(금) 9:00~17:00
2) 접 수 처: 교무처 학사지원팀(언더우드관 지하 101호)
3) 재입학 허가자 발표 : 2021. 1. 5.(화)
*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→ 학사정보시스템 → 학사관리 → 학적 → 재입학 → 심사결과 확인
교내·외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재입학 지원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.
1) 재입학 지원서류 전체(재입학 신청서, 청원서, 학업계획서, 서약서, 성적증명서, 학적증명서) 를 스캔한 후 PDF파일 형태로 첨부하여 접수 기간 내(2020. 11. 23.(월) ~ 12. 4.(금) 오후 5시까지)에 이메일로 제출하며, 지원자가 직접 학사지원팀으로 전화하여 접수 여부 확인을 받아야 함
(이메일 제출 후 지원자가 직접 학사지원팀에 접수여부 확인 전화를 하지 않는 경우, 재입학 지원서류가 접수되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)
[학사지원팀 연락처]
▣ E-mail: yshaksa@yonsei.ac.kr
▣ 소속 단과대학별 전화번호:
☎ 문과대학, 상경대학, 경영대학, 신과대학, 사회과학대학, 음악대학, 생활과학대학,
교육과학대학: TEL 2123-2091
☎ 이과대학, 공과대학, 생명시스템대학, 약학대학: TEL 2123-2097
☎ 언더우드국제대학, 글로벌인재대학: TEL 2123-2087
2) 이메일 제출 시 유의사항
▣ 이메일 제출 후 접수여부 확인 전화가 없는 경우 재입학 지원서류 접수 불가
▣ 접수 기간 및 시간 내에만 이메일 제출과 접수여부 확인이 가능
(접수 마지막 날인 12월 4일(금) 오후 5시 안으로 접수여부 절차까지 확인이 완료되어야 함)
▣ 학업계획서: 학부대학(교양 과목) 확인 절차는 생략. 단, 학과장 확인 싸인(날인)은 비대면 상담(이메일 상담 포함)을 진행한 후 해당 내용을 첨부할 것
▣ 이메일 제출용 재입학 지원서류 일체는 PDF파일만 가능(이미지(사진) 파일은 제출 불허)
방문 접수도 가능하나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이메일로 재입학 지원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1) 재입학 후 당해 학기는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,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
2) 재입학 이전의 재학기간, 학사경고 등의 학적사항, 취득학점 및 성적을 통산함
- 재입학 전 일반휴학을 모두 활용한 학생은 재입학 후 일반휴학 할 수 없음
-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이전 이수학기를 포함하여 12학기(당초입학생 기준)이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 학기초과로 제적됨
단, 학기초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최대 16학기(3학년 편입생은 최대 8학기)까지 재학할 수 있음
- 재입학 전 학사경고 사항은 유효하며 횟수를 누적 적용함. 성적불량으로 제적되었던 학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학사경고 1회만 받아도 제적됨
3) 재입학은 1회에 한하여 허용함
4) 재입학 합격 후 포기 시 또 다시 재입학을 할 수 없음
5) 재입학 합격 후 학기 개강 전까지는 계절 학기를 수강할 수 없음